목차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오늘은 함양 여행할 때 필수코스인 대봉산 모노레일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대자연의 풍경과 가을 단풍 구경하기에 최고인 함양 가볼 만한 곳 대봉산 모노레일은 절대로 후해하지 않을 정도록 만족스러운 여행코스입니다. 그럼 대봉산 모노레일 힐링 여행 어땠는지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함양대봉산휴양밸리(모노레일 & 짚라인) 운영 정보
위치: 경남 함양군 병곡면 병곡지곡로 331
운영시간
3월 16일 ~ 10월 31일: 09:30 ~ 16:30
11월 1일 ~ 3월 15일: 09:30 ~ 16:00
휴장일: 매주 화요일/ 매월 마지막 화, 수요일
(화요일이 공휴일일 경우 공휴일 다음의 첫 번째 평일 휴장)
모노레일 당 탑승인원: 8명
동절기 휴장
모노레일: 2022. 12. 20. ~ 2023. 2. 10.(52일간)
짚라인: 2022. 12. 15. ~ 2023. 2. 10.(57일간)
주차 정보
함양 대봉산 휴양밸리 넓은 주차장을 갖추고 있어 주차 걱정은 하나도 없습니다. 저희도 빈자리가 많아서 입구와 가까운 쪽에 파킹하고 매표소로 갔습니다.
주차장에서 올라오면 매표소 건물이 보이는데 주위에 조경도 잘되어 있어 잠시 쉬어 가기에도 너무 좋을 거 같았어요
저희는 일찍 가야 티켓팅을 할 수 있다고 해서 9:50분 정도에 갔습니다.
함양대봉산휴양밸리는 대봉휴양밸리관과 하부승강장, 상부승강장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대봉휴양밸리관은 매표소와 휴게소, 식당, 카페, 버스 승차장이 있고 모노레일과 짚라인을 타시려면 버스를 타고 하부승강장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티켓팅 방법은 현장 발권과 온라인 예약
일찍 갔다고 생각했는데 정말 영업 시작하자마자 티켓팅하고 가신분들은 많아서 저희 가족은 오후 2시 걸로 티켓팅 했습니다. 모노레일과 짚라인 티켓은 현장에서 구매하는 방법과 온라인 구매방법이 있으니 여행을 미리 계획하셨다면 오라인 티켓팅을 추천드려요 티켓은 함양대봉산휴양벨리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모노레일 가격은 함양군민 외 일반 성인은 15,000, 어린이는 10,000원입니다.
모노레일 길이는 국내 최장으로 3.93km이며 소요시간은 약 70분입니다.
저희 가족은 탑승시간이 많이 남아서 함양 다른 곳을 구경하고 점심도 먹고 카페에서 커피 한잔하고 다시 왔습니다.
함양 대봉산 모노레일 탑승장
버스 탑승장은 대봉휴양밸리관 오른쪽에 있고 15분 간격으로 셔틀버스가 운행하니 티켓 시간에 잘 맞춰서 올라가시면 좋아요 너무 빨리 올라가서 위에서 기다리면 하부승강장에는 사람들이 많아 앉을 자리가 없어 계속 서있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기에 대봉휴양밸리관에서 최대한 시간을 맞춰서 올라가는게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버스타고 올라가는 소요시간는 10분 정도입니다.
하부승강장에 도착하시면 건물 위층으로 올라가서 모노레일 승강장 대기실에서 기다려야 합니다. 티켓에 나온 시간대로 안내하시는 분이 불러 주시기 때문에 티켓시간에 맞게 타시면 됩니다. 모노레일은 총 8명이 탑승할 수 있어요
짚라인을 타시는 분들도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기에 대기시간이 다소 있습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떠나는 여행
드디어 저희 가족 차례가 되어 탑승!
생각보다 내부가 깔끔하고 쾌적했어요
에어컨도 있어 여름에도 더위를 피해 감상할 수 있게 되어 있었어요
정상을 향해 출발하는데 속도가 생각보다 엄청 느립니다.
괸히 70분이 소요되는 게 아니더라고요
모노레일을 타면 정상까지 가야 내릴 수 있기에 탑승전 화장실은 필수입니다.
그리고 모노레일은 수직 급경사가 많은 코스를 이동하기에 안전벨트는 절대 푸시면 안 됩니다.
맑은 하늘 아래 붉게 물든 단풍과 나무들이 너무 멋졌습니다.모노레일 바로 옆에 이런 자연들이 보이는데 너무 신기했어요
자연의 경관들은 구경하다 보니 해발 1,009m까지 올라왔더라고요
모노레일 뒤로 보이는 풍경에 탄성이 절로 나왔어요.모노레일에서 바라본 뷰입니다. 너무 멋져서 사진으로 계속 담았어요
함양 대봉산 정상에 올라
대봉산 정상에 도작했을 때의 풍경입니다. 날씨가 너무 좋아서 멀리 있는 산들까지 보여서 더 좋았던 함양 대봉산 모노레일 최고였습니다.
정상에 도착해서 추억을 남기는 인증샷 남겼습니다. 날씨가 너무 좋아 멀찍어도 멋지게 보이더라고요
정상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잠시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하나하나의 장면들이 놓치기 아까운 대자연의 모습니다. 산 정상까지 이렇게 편하게 와서 이런 절경을 볼 수 있다는 게 너무나 신기하고 좋았어요, 가족 여행하기에 너무나 안성맞춤이 함양 대봉산 모노레일 정말 강력 추천하고 싶습니다.
함양 대봉산 모노레일 하산
정상에서 구경도 많이 했으니 다시 모노레일 타고 하산 올라올 때 앞자리에 못 앉아서 아쉬웠는데 내려갈 때는 앞자리에 탔습니다. 내려갈때에 보는 풍경도 또 다른 매력이 있더라고요
내려가는 구간도 풍경이 너무 좋아서 한동안 말없이 창밖만 보게 되었습니다. 한 바퀴 더 돌면서 보고 싶은 마음이였습니다. 길게 뻗은 레일을 보면 사람의 힘은 정말 대단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됩니다.
반대편에 보이는 탑은 짚라인을 타는 곳인데요, 저곳에서 이쪽 편까지 산과 산 사이를 짚라인을 타고 넘어오는 거였습니다.
생각 보다 엄청 보고 거리가 상당해 보였어요. 웬만한 강심장이 아니면 불가능할 거 같은 높이라 저는 솔직히 못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타기도 편하고 경치 구경하기도 좋은 모노레일를 택한 거였으니까요. 내려갈 떄 볼 수 있는 거북바위입니다. 거북이가 머리를 든 모습과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거 같아요
올라올 때 와 다르게 반대편으로 내려가니 지루함 없이 새로운 풍경들을 보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가다 보면 짚라인 타고 내려가시는 분들도 보이는데 정말 저는 못 탈 거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생각했던 거보다 너무 높아서 정말 큰맘 먹고 타셔야 할거 같습니다. 올라갈 때 보다 내려올 때가 몸이 앞으로 쏠려서 더 힘드실 안전벨트는 꼭 하시기 바랍니다.
여행을 마치며
가족과 함께 떠난 함양 여행 대봉산 모노레일은 정말 후회 없는 여행이었고 기억에 남을만한 경험이었습니다. 힘들게 산을 올라가지 않고 편안히 올라가서 대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함양 대봉산 모노레일 여행은 정말 가족, 연인, 친구들과 같이 가면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코스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가보지 않으신 분들은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쿠쿠해피였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정보>
'소소한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리산 촌캉스 숙소 순이네 흙집[고독한 훈련사] (1) | 2022.11.11 |
---|---|
[산청여행]가을 명소 황매산 억새군락지, 주차정보 (0) | 2022.11.07 |
나혼자 산다 삼척 바다! 부남해수욕장에 빠진 기안84 (0) | 2022.08.13 |
동해여행-어달해변포차 밤바다의 낭만 맛집 (0) | 2022.08.09 |
삼척 가볼만한곳?! 갈남항 스노쿨링 명소-한국의 나폴리 (0) | 2022.08.0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