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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푸조 408 파격적인 SUV 가격과 출시일

by 쿠쿠해피 2022. 11. 20.

목차

    안녕하세요 쿠쿠해피입니다. 오늘은 최근 프랑스 모터쇼에서 선보인 푸조의 새로운 신차 408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푸조 408은 개발 기간이 7년이 걸렸다고 하며 모터쇼에서 실물을 공개되었습니다. 한국 출시를 위해 국내 인증까지 완료되었다고 하는데, 어떤 브랜드와 비교해도 격줄 만한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돌아온 푸조 408 suv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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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푸조-408

    인고의 시간에서 새롭게 탄생한 푸조 408

    프랑스의 브랜드인 푸조는 국내 소비자들에 많이 익수한 브랜드입니다. 얼마 전까지 한불모터스에서 운영해 오다가 2021년 푸조시트로엥그룹(PSA)과 계약 만료로 스텔란티스코리아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대중적인 이미지의 푸조였지만 이제부터 새롭게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하던 엠블럼도 1960년대의 엠블럼을 리디자인하여 방패 스타일의 새로운 엠블럼을 제작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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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푸조-엠블럼

    새롭게 도약하려는 푸조의 신형 suv 408이 국내시장에 진출을 앞두고 소비자들은 번써부터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과연 새롭게 탄생한 푸조 suv 408 어떤 자동차 일지 하나씩 보겠습니다.

    푸조 408 SUV 디자인

    푸조 408은 세단과 suv도 아닌 크로스오버이며 전장 4687mm, 휄베이스 2787mm입니다. 이는 국내 차량인 스포티지보다 3cm 정도 길고 18cm가량 낮은 크기입니다. 깔끔하면서 날렵한 디자인이 정말 호불호가 없는 디자인입니다. 개발 기간이 7년 걸리 만큼 정말 완성도가 너무 좋습니다. 공기 저항도 0.28 낮은 개수로 마련해 차량의 저항을 감소시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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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푸조-408

    전면부는 역독적인 디자인의 후드, 그리고 깔끔한 컬러로 도장된 그릴이 너무나 인상적입니다. 언듯 보면 전기차 같다고 해도 이상하지 않는데요, 그릴을 강조하는 타 브랜드와는 다른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전면의 헤드램프는 사자의 송곳니처럼 세로형으로 디자인되어 인정적이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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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푸조-408

    푸조 408은 측면이 너무나 멋진데요, 앞뒤 오버행이 길지 않아 밸런스도 너무 좋습니다. 쿠페와 비슷한 패스트백 루프 라인과 비슷하지만 차체 하단에 클래딩과 19cm 가까운 최저 상고를 선보여 SUV의 매력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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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푸조-408

    루프 끝단에는 각을 넣어 음영을 주고 C필러에 유리창으로 착각할 수 있는 디자인을 넣어 헤드룸을 확보하면서 실제 높이보다 지붕이 낮아 보이게 하는 착시를 춥니다. 이른 렉서스 차량에서는 보이는 디자인이 입니다. 그리고 칼날들이 겹쳐 놓은 듯한 디장인의 20인치 비대칭 힐도 너무나 매력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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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푸조-408

    후면부는 좌우가 이어진 램프와 푸조 특유의 사자 발톱 모양의 사선이 매력적입니다. 차량 지붕 끝단에는 고양이 귀와 같이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가변게 보일 수 있는 디자인들을 하나하나 숙고한면서 제작하였다는 게 너무나 잘 보이는 푸조 408입니다.

    푸조 408 실내

    푸조 408의 또 다른 매력은 바로 실내에 있습니다. 마치 전투기 조종석을 보는듯한 운전석은 디지털 아이 콕핏으로 장착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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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푸조-408

    아담한 스티어링 휠은 푸조 특유의 감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계기판(클러스터)은 스티어링 휠 내부를 통해 보지만 푸조는 스티어링 휠 위로 바라보는 방식을 쓰고 있습니다. 10인치 터치 디스플레이와 푸조 408을 위한 개발한 포칼 스피커 시스템이 너무나 기대가 되는 포인트입니다.

     푸조-408

    푸조 408 운전석은 인체공학을 기반으로 제작하여 스트레스가 적으며 최적의 운전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운전자에게 편안한 드라이브를 즐기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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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푸조-408

    푸조 408 트렁크는 536리터(뒷좌석 폴딩 시 1,611리터)를 제공하며 동급 대비 최고 수준의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푸조 408 제원

    푸조 408의 제원은 다음과 같습니다.

    엔진 크기 섀시
    형식 I4 전장/전폭 4,687mm/1,859mm 변속기 자동 8단
    과급방식 싱글터보 전고/축거 1,478mm/2,787mm 전륜서스펜션 맥퍼슨 스트럿
    배기량 1,199cc 윤거전/후 1,589mm/1,604mm 후륜서스펜션 토션 빔
    연료 가솔린     전륜제동장치 V디스크
    최고출력 128hp     후륜제동장치 디스크
            스티어링 랙 앤 피니언

    푸조 408의 파워트레인은 각 180마력과 225마력의 성능을 지닌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2종과 130마력의 가솔린 엔진으로 구성괴어 있으며, 모두 8단 EAT 변속기와 맞물려 있습니다. 공기 저항이 적은 패스트백 디자인과 경량화로 효율성이 매우 뛰어납니다. 푸조 408은 6대의 카메라와 9대의 레이더를 통해 최상의 주행 보소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스톱앤고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나이트 비전, 후방 충돌 경공, 장거리 사각지대 모니터링,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360도 어라운드 뷰 등의 최상의 시스템을 장착하였습니다.

     푸조-408

     

    푸조 408 출시일 및 가격

    푸조 408 국내 출시일은 2023년 상반기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푸조 308과 508의 가격을 봤을 때 대략 3천만 원 후반에서 4천만 원 초반 가격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새롭게 탄생한 푸조 408에 대하여 알아봤는데요, 많은 관심을 가는 만큼 정말 좋은 신차가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하루빨리 출시되어 도로 위를 달리는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이상으로 쿠쿠해피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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